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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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에필성형외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에필성형외과(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www.efil.co.kr 을 말합니다.
2.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4.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혹은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후원포인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7.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및 제한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그 신청에 대한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 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2)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 6 조 이용자 ID부여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기타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자의 정보 보안
1. 회사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개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 2 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 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9.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등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관리 운영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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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7) 본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소지가 있는 게시물인 경우
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써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제 17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제 16 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 (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가입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제 8 조 이용자의 정보보안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시,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① 타인의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②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③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④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⑤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행위
⑥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⑦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